nasUX UI design curriculum
20여년 동안 국내 최고에 오르기까지 디자인나스는 여러가지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아래의 내용은 디자인나스의 핵심 정보로써 게시된 모든 글의 무단 복제 및 도용을 금합니다.
ux ui 웹 & 모바일 취업 정규과정
앤디클래스 수업은 ux, ui, bx design을 기반으로 12년 동안 진행해온 국내 최고의 실무 웹 & 모바일 ux, ui수업입니다.
앤디클래스는 개개인의 특성 및 목적에 맞춰 소수정예(5~6명)로 진행되는 특성화 수업이며, 수강생의 수준 및 목적에 맞춰 진행되는 개인맞춤 수업입니다.
앤디클래스 소수정예 수업의 장점
  • 수강생의 수준 및 목적에 맞춰 진행되는 개인맞춤 커리큘럼입니다.

    기간 및 커리큘럼은 수강생의 목적이 노력에 따라 달라지며 오프라인 상담 시 목적에 맞춰 수강기간을 조율하게 됩니다

  • 개개인의 특성 및 목적을 고려한 소수정예 수업입니다.

    수강생과 담임선생님이 호흡을 맞춰 진행되는 책임담임제 비율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책임 담임제 1 (선생님) : 5.5 (수강생)의 비율 / 정원 5~6명

  • 앤디클래스 수업은 누구든 배울 수 있는 국비지원의 무료 과정과는 확연히 다른 수업입니다.

앤디클래스의 애자일 프로세스 수업 방식
  • 디자인나스의 수업은 최소한의 시간을 소비해 최대한의 퀄리티를 이루기 위해 애자일 프로세스의 전략을 운용하고 있습니다.애자일 방식은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으로 쓰이지만,

    그 자체가 독립된 개념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본래 형용사 의미를 활용해 ‘기민한 작업’ 을 이르는 표현으로 목적에 따른 기민한 도출작업 방식입니다.애자일 전략은 단계를 가지긴

    하나, 그 단계의 경계를 나누지 않고 점진적으로 나아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길고 연속되는 특징을 과감히 버리고 빠른 시간 안에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실행과 결과를 반복합니다.

  • 일반적인 수업 방식 (워터풀 하향식 프로세스)
    일반적인 개강수업은 전체적인 수준이 비슷한 레벨에서만 진행이 가능하며 수업 진행단계에서 다시 전단계로 돌아갈 수가 없습니다.
  • one project waterfall process

    1단계 이론수업
    2단계 기술수업
    3단계 기획
    4단계 디자인설계
    5단계 디자인제작
    6단계 구현
    실제 시각적인 결과물이 나오기까지는 실체를 확인하기 어려워 최종 결과물에서 수정요청이 발생하는 경우 이미 지나온 단계를 다시 되돌아가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작업 소요 시간에 비해 결과물의 완성도가 낮으며 포트폴리오의 양이 적습니다.
  • 디자인나스 애자일 프로세스 (상향식 순환 프로세스)

    디자인나스의 애자일 프로세스의 방식은 매 수업마다 개인의 수준 (개인화)에 맞춰 이론과 실기 제작등의 요소를 바로 피드백 하여 빠른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수업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수시 타임으로 구성, 한반의 정원은 6명미만으로 적용해야 하며 1~4타임 수업동안 이론과 실기 피드백 수정등의 과정을 반복하여 진행되어야 합니다.(sprint 1

    이론과 실기 <반복과 수정, 순환> sprint 2 ux 설계와 제작 <반복과 수정, 순환> sprint 3 결과도출 및 minimum viable pruduct ) 수업마다 mvp (minimum viable pruduct)의

    도출을 목표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무에서 일하는 것 처럼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스스로의 노력이 수반되지 않는다면 수업의 장점 또한 상쇄될 것입니다.

    circulation
    • Sprint 1
    • 반복 수정 순환
    • theory & skill
    • Sprint 2
    • 반복 수정 순환
    • ux,ui design
    • Sprint 3
    • 결과 도출
    • minimum viable product

디자인나스의 모든 선생님은 메이져 에이젼시 경력자로 구성되어 국내 최고의 포트폴리오와 실무능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앤디클래스 수업은 개인 맞춤수업이기 때문에 수강생의 목적이나 이해도, 취업의 방향성을 최우선시 고려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 메이져급 디자인회사, 광고기획사, 중견기업, 대기업, 유망 IT기업의 취업 및 이직을 위한 정규수업과정
  • 체계적인 웹 & 모바일 ux, ui 실무 기획 및 스킬, 디자인나스의 자체개발 스킬 <명암스킬, 텍스쳐드로잉등>, 이론<인터렉션디자인, 오실레이션>을 배울 수 있는 심화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부터 경력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며 최고의 이론과 스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가는 과정입니다.
    • 과정
      3~7 개월 까지 선택과정     수업 환불 규정 확인 click
    • 수업구성
      2회 (월/목반 화/금반 수/토반) 보강 이론/스킬 수업은, 매달 한번씩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달 신청한분에 한해서)
    • 취업방향
      대기업 및 중견기업, 메이져급에이젼시, 상위기획사, 유망 it회사 등 상위분류권 취업을 위한 수업
    • 수강대상
      상위분류권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부터 이직을 준비하는 실무자
      에이젼시 및 실무디자인에 전문성을 가진 업체에 근무하고 있는 신입, 경력 디자이너의 자기개발 및 취업
      기초이론부터 심화 과정까지 실무디자인을 습득하고자 하는 예비 디자이너 및 대학생의 자기개발 및 신규취업
    • 나이제한
      35세 미만
  • 수업안내 포토샵을 다루실 수 있어야 상위 클래스 수업 참여에 가능합니다. (레이어에 대한 이해와 편집툴 펜툴, 선택툴 등의 쓰임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취업 목적에 따른 수업 구성 방식
아래의 내용은 디자인나스의 핵심 정보로써 게시된 모든 글의 무단 복제 및 도용을 금합니다.
전문 ux팀의 취업
삼성전자, 네이버, 쿠팡등 전문 ux팀을 (애자일,린 프로세스) 운용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전문 ux디자이너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미적기능의 표현 디자이너라기 보다는 사용자의 문제를 찾아 해결책을 제시하는 모든 과정을 설계하는 일 이며
일반적인 '디자이너' 개념보다는 '총괄 기획자'의 개념에 가깝습니다. 신입 채용은 적으며 경력자 채용이 주를 이루게 됩니다.
전문 ux팀 취업 예시
case 1 에이젼시에서 충분한 디자이너 경력을 바탕으로 전문 ux팀의 경력 이직
case 2 스타트업의 성장을 발판으로 ux디자이너의 능력을 검증 받아 경력 이직
case 3 전문기획자 및 마케팅의 경력을 쌓은 후 경력 이직
case 4 신입공채 (ex 네이버 채용연계형 인턴)를 통해 ux 디자이너로 신입 입사
*경력으로 이직시 경력스펙과 프로젝트 성과가 중요하며 신입으로 취업시 공채의 기준점이 중요합니다.
*수강기간은 오프라인 상담 후 확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커리큘럼과 수강기간은 개인의 취업목적에 따라
     오프라인 상담 후 정할 수 있으며 개인마다 커리큘럼이 축소나 확장될 수 있습니다.
웹 & 모바일 UX UI 디자인 커리큘럼
  • A
    실무 편집 디자인 이론 및 기술
    디자인 이론과 기술은 디자인나스 수업의 핵심 커리큘럼입니다.
    디자인 수업의 시작은 레이아웃,타이포그래피의 이론과 실기로 시작되어 각각의 ux,ui디자인으로 이어지는 인터렉션 디자인으로 완성하게 됩니다.
  • A - 1
    편집기술의 요소와 구사방식 '레이아웃과 그리드'
    1. 아웃사이드, 인사이드그리드 시스템 2. 공간의 자율적 흐름 '플로우 그리드' 3. 포지티브 스페이스와 네거티브 스페이스
  • A - 2
    편집적 기술의 요소와 구사방식 'space possession' :1. 레이아웃과 space possession '공간점유 이론' 2. 다각도 시점
  • A - 3
    평면시각디자인의
    사고적 기법 및 기술
    '편집관점의 이해와 조형적 특징'
    타이포그래피의 이론과 기술 : 1. 뉴 타이포그래피 이론 2. 형태조합 기술 3. 이미지화 기술 4. 화이트 타이포그래피 기술
  • A - 4
    타이포그래피의 실무 디자인 활용 : 1. 판독성을 위한 이론 및 기술 2. 가독성을 위한 이론 및 기술 3. 실험적 타이포그래피의 기술
  • A - 5
    피그마 프로그램을 활용한 타이포 편집 / 이미지폰트와 css폰트의 타이포그래피 기술
  • B
    웹 ux,ui 디자인
    웹 ux,ui 작품은 웹의 모든 ui요소를 경험 할 수 있어 기업과 에이젼시 취업에 필수적인 작품입니다.
    디자인나스의 마이크로 사이트 작품은 국내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 B - 1
    Web Site 주제 선정 및 기준
    주제 선정 : Desktop웹 & Mobile웹 / 반응형웹 ( Responsive Web ) / Bx Microsite 취업 목적에 따른 선택
  • B - 2
    UX.UI 이론
    UX.UI 이해 : UX 디자인 작업 방법론 이해 / 디바이스(데스크탑, 노트북, 모바일) 버전별 UI 구조의 이해 / UI 설계 Size 가이드 이해
  • B - 3
    UX Design 설계
    UX 디자인 : UX 조사 ( User & Desk Research ) / UX 분석 ( User & Desk Analysis ) / 문제점 Insight 도출
  • B - 4
    사이트 구조 설계 : 사용자 Flow에 따른 Site Map 설계 / 사용자 환경을 설계하는 와이어프레임 ( Mid-Fidelity Prototype )
  • B - 5
    UI 디자인 조사 & 분석 : 동종업계 UI 디자인 레퍼런스 리서치 & 분석 / 트랜드 조사 & 분석
  • B - 6
    UI Design 작업
    MVP 제작 : 인터렉션 방법론을 통한 Minimum Viable Pruduct 제작
  • B - 7
    UI 디자인 제작 : 사이트 디자인 구성요소 구체화 작업 / 일러스트 비주얼 & GUI 작업 / Flow에 따른 Sub Page 구성
  • B - 8
    Prototype & Test
    Test : Prototype 테스트 / 사용성 테스트 진행 ( Casual Usability Test )/div>
  • B - 9
    Device Conversion
    디바이스별 제작 : 기기 환경에 따른 Mobile Web & Tablet Web으로 변환
  • B - 10
    Front Development
    사이트 구축 : 브라우저 환경에서 보여 질 수 있도록 Html & Css를 활용한 구축 작업
  • C
    모바일 앱 ux,ui 디자인
    모바일 ux,ui 작품은 it분야 취업에 필수적인 작품입니다. 디자인나스의 모바일 작품은 국내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 C - 1
    APP 주제 선정 및 기준
    주제 선정 : APP 리뉴얼 or APP 신규 서비스 기획 / 네이티브 앱, 하이브리드 앱, 프로그레시브 웹 앱 중 목적에 맞는 앱 선정
  • C - 2
    UX.UI 이론
    UX.UI 이해 : UX.UI 디자인 작업 방법론 이해 / 모바일 구조 UI 설계 Size 가이드 / 운영체제별 (Android,iOS) 가이드 이해
  • C - 3
    UX 디자인 : UX조사 ( User Research, Desk Research 등) / UX분석 ( Persona, Jorney Map 등 ) / 문제점 Insight 도출
  • C - 4
    UX Design 설계
    구조 설계 : 사용성을 위한 Flow Chart 설계 / 사용자 환경을 설계하는 와이어프레임 ( Mid-Fidelity Prototype )
  • C - 5
    UI 디자인 조사 & 분석 : 동종업계 UI 디자인 레퍼런스 리서치 & 분석 / 트랜드 조사 & 분석
  • C - 6
    UI Design 작업
    MVP 제작 : 인터렉션 방법론을 통한 MVP ( Minimum Viable Pruduct ) 제작
  • C - 7
    UI 디자인 제작 : UI 디자인 구성요소 구체화 작업 / 일러스트 비주얼 & GUI 작업 / Flow에 따른 Sub Page 구성
  • C - 8
    디자인 System 제작 : Style Guide / UI component / BX 디자인(Luncher Icon, Naming)
  • C - 9
    Prototype & Test
    Prototype : Adobe XD, Figma 툴을 이용한 Work Flow 제작 / Trigger를 이용한 화면전환,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제작
  • C - 10
    Test : 사용성 테스트 진행 ( Casual Usability Test )
  • C - 11
    Deliver 도출
    Design Hand-Off : 구축된 디자인 구성요소 Export Asset / Figma 툴을 이용한 Inspect 패널 & CodeView
  • C - 12
    모바일 ux.ui 컨셉서 제작
    모바일 컨셉서 제작 : Web Publishing 구축 컨셉서 제작 / After Effect를 이용한 영상 브랜딩 컨셉서 제작
  • D
    운영, 프로모션 디자인
    프로모션 디자인은 운영디자인에서 핵심 작품입니다. 제작은 웹과 sns등 각 디바이스에 맞춰 제작됩니다.
    프로모션 작품은 에이젼시, 기업, 쇼핑몰등 취업에 필요한 기술입니다.
  • D - 1
    주제 선정 & 기획
    주제선정 : 프로모션 브랜드 & 주제 선정 / 목적에 따른 콘텐츠 기획
  • D - 2
    Promotion 이론
    프로모션 디자인의 이해 : 프로모션 디자인의 역할 / 프로모션 마케팅의 목적 이해
  • D - 3
    구조와 Size의 이해 : 프로모션에 따른 각 디바이스 & SNS 사이즈와 구조의 이해
  • D - 4
    아이데이션 : 기획에 따른 메인 비주얼 영역 컨셉 잡기 / VEG Photography를 이용한 비주얼 연출 방식 선정
  • D - 5
    디자인 작업
    조사 & 분석 : 주제에 따른 디자인 레퍼런스 조사 & 분석 / 디자인 트랜드 조사 & 분석
  • D - 6
    MVP 제작 : 인터렉션 방법론을 통한 Minimum Viable Pruduct 제작
  • D - 7
    시각화 작업 : 프로모션 디자인 구성요소 구체화 작업 / Editorial & Graphic Skill을 이용한 작업 / 피그마를 활용한 디자인 편집
  • D - 8
    Conversion 작업
    Mobile & Sns : Sns 프로모션, 웹 프로모션, 모바일 프로모션 컨버젼 / 웹 & 모바일 ux,ui 포트폴리오 디바이스 컨버젼 작업
  • E
    퍼블리싱
    퍼블리싱은 기업 및 에이젼시 취업에 꼭 필요한 능력입니다. 포트폴리오의 완성도를 높이며 전반적인 제작과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취업 지원시 jpg등의 이미지 작품만을 제출하여 지원하기는 어렵습니다.
  • E - 1
    Html ( Hypertext Markup Language ) 이해 : Web Page의 구성요소 배치를 위한 언어
  • E - 2
    Css ( Cascading Style Sheet ) 이해 : 디자인 구성요소의 Style 속성을 위한 언어 이해
  • E - 3
    퍼블리싱 웹표준 디자인
    원리 이론
    Html 응용 : Flex(위치)를 이용한 레이아웃 배치의 이해 / Position(정렬)을 활용한 배치의 이해
  • E - 4
    그 외 : Web Font 적용 방법 / Transform ( 변형 속성 ) / Responsive( 반응형 ) / j-Query를 이용한 다양한 효과와 연출
  • E - 5
    Html architecture 구축 : 제작 된 디자인에 맞는 Html 구축 / 개인별 코딩습관 파악 및 교정
  • E - 6
    Interactive Site 디자인
    제작 실습
    Css 구축 : 구축된 Html에 Css 추가하기 / Css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적용
  • E - 7
    인터랙티브 효과 적용 : Slide 활용하기 / Javascript를 통한 동적인 제어 / Event handler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 E - 8
    서버 업로드 : Web Hosting 설치 / 완성작업물 FTP 서버 업로드 & 유지보수 / Web Browsers 환경에서 테스트
  • F
    그래픽 표현 스킬
    디자인나스의 모든 작품은 표현기술을 적용하여 제작 됩니다. 디자이너의 시각 표현기술로 완성된 포트폴리오는 취업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 F - 1
    명암스킬
    명암스킬의 이해 / 사실주의와 변형 / 명암스킬의 기술적 표현
  • G
    취업 포트폴리오 제출 파일 제작 및 자기소개서, 이력서
    취업준비의 마지막 단계로써 취업 지원시 제출하는 포트폴리오 제출 파일과 이력서,자기소개서,경력 기술서등을 제작합니다.
  • G - 1
    목적에 따른 방식 선정 : 문서형태의 PDF 방식 or 경험을 전달하는 Web Site 방식 선정
  • G - 2
    개인 Identity Branding 디자인 : 디자이너를 소개하는 Cover & Profile & Contents 페이지 기획 & 디자인 제작
  • G - 3
    포트폴리오 컨셉서
    제작
    레퍼런스 조사 & 분석 :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위한 조사 & 분석 / 디자인 트랜드 조사 & 분석 / 목업(Mock-up) 조사
  • G - 4
    디자인 제작 : UX기획 콘텐츠 작성 및 디자인 스토리텔링 / Mockup을 이용한 사용성 ( UI 디자인 & Prototype ) 연출 및 영상 첨부
  • G - 5
    컨셉서 작업 : 문서형 디바이스 제작 (pdf,ppt 등) /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구축 (Html & css) / 영상(After Effect) 컨셉서 제작
  • G - 6
    취업의 이해 : 자소서와 이력서 작성 TIP / 기업 자소서의 질문 유형
  • G - 7
    이력서 & 자소서
    작성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 : 지원하는 기업에 맞춰 자기소개서 작성 및 수정 / 개인의 장점을 보여줄 수 있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
  • G - 8
    경력기술서 작성 : 경력에 따른 업무 기술서 작성 / 특정기업용 자기소개서 작성
  • G - 9
    면접 연습 : 면접 Review / 면접 Tip / 포트폴리오 PT 면접 준비내
  • G - 10
    취업 컨퍼런스와
    면접
    취업컨퍼런스 : 기업에 따른 지원전략 및 지원방법 안내
*앤디클래스 수업시간표
수업 타임
  • 월, 목반 (월요일 / 목요일)
  • 타임
    수업 시간
  • 1 타임 오전반
    09:00 - 13:00
  • 2 타임 오후반
    14:00 - 18:00
  • 3 타임 저녁반
    19:00 - 22:30
  • 화, 금반 (화요일 / 금요일)
  • 타임
    수업 시간
  • 1 타임 오전반
    09:00 - 13:00
  • 2 타임 오후반
    14:00 - 18:00
  • 3 타임 저녁반
    19:00 - 22:30
  • 수, 토반 (수요일 / 토요일)
  • 타임
    수업 시간
  • 오전반
  • 오후반(수/토)
    14:00 - 18:00 / 10:00 -14:00
  • 저녁반(수/토)
    19:00 - 22:00 / 15:00 - 19:00
*주 2회(월/목, 화/금, 수/토) 구성, 월 8회, 1회 기준 4시간 수업입니다. 수토반은 수업시간이 다르게 운영됩니다. 수요일은 오후/오전, 토요일은 오후/저녁으로 진행됩니다.
*휴강처리 1주 이하 수강하지 못할 경우 수강하고 있는 자리가 유지됩니다. 2주 이상 수강하지 못할 경우 수강하고 있는 자리가 휴강처리 됩니다.